기사상세페이지

홍성교육지원청, 한·중 국제교육문화교류 역사체험학습 실시

기사입력 2018.08.06 13:38

[굿뉴스365]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우길동)은 7월 31일부터 8월 5일까지 5박 6일 동안 홍성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김좌진 장군의 발자취를 느끼고 생각하는 2018 한·중 국제교육문화교류 역사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중 국제교육문화교류 역사체험학습은 김좌진 장군, 독립군들과 관련된 유적지를 체험하며, 나라 사랑 정신을 계승하고 올바른 국가관을 확립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또한 백야 김좌진 장군이 독립선열 후예들에게 우리글과 말을 가르치기 위해 세운 해림시조선족실험소학교와의 교류를 통해 국제 교육·문화교류 활성화 및 우호 증진에도 힘쓰고 있다.

학생들은 백두산, 발해유적지, 광개토대왕릉비, 산시진(김좌진장군 순국 장소), 두만강변, 윤동주 생가 등을 체험하고, 자매 결연을 맺은 해림시조선족실험소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 간의 교류 활동도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이번 역사체험학습을 통해 홍성 지역의 역사적 인물인 김좌진 장군을 중심으로 한 독립운동 역사체험으로 국가와 민족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었다. 또한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고구려, 발해의 유적을 돌아보고, 미래를 선도해 나갈 주역으로 세계 민주 시민 자질 함양 및 창의 융합형 인재를 기르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 홍성교육지원청은 하반기에 해림시조선족실험소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교류·협력을 위한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