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낙연 국무총리,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참석

기사입력 2018.08.13 16:45
아시안게임 개회식 참석을 통해 신남방정책 핵심 파트너인 인도네시아와의 협력관계 증진
▲ 국무총리비서실
[굿뉴스365] 이낙연 국무총리는 18일 개막하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참석하기 위해 18일 ∼20일 간 인도네시아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 총리의 해외 개최 아시안게임 참석은 한국 국무총리로서는 처음이며, 이 총리는 방문기간 중'조코위'대통령 예방, 아시안게임 개회식 참석, 코리아 하우스 방문, 남북단일팀 경기 응원, 한국 선수단 선수촌 방문, 5G 체험관 방문, 동포 및 지상사 대표 초청 만찬간담회 등의 일정을 가질 예정이다.

'조코위'대통령 예방시 이 총리는 인도네시아의 아시안게임 개최를 축하하는 한편, 양국간 ‘특별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 심화·발전 방안, 한-아세안 관계 강화 방안, 한반도 정세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 총리는 이번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참석을 통해, 우리 정부의 신남방정책 핵심파트너인 인도네시아와의 협력을 증진하는 한편, 우리 선수단 및 아시안게임 최초로 출전하는 남북단일팀을 격려함으로써 선수들의 사기를 진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 총리의 이번 아시안게임 참석은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시작된 남북한 화해와 평화의 분위기를 계속 유지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