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4회 인천광역시교육감기 초등학생 육상경기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8.10.01 10:13
제4회 인천광역시교육감기 초등학생 육상경기대회 92개 초등학교 1,842명 참가
제4회 인천광역시교육감기 초등학생 육상경기대회 개최
제4회 인천광역시교육감기 초등학생 육상경기대회 개최

 

[굿뉴스365]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9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제4회 인천광역시교육감기 초등학생 육상경기대회를 개최했다.

남부교육지원청 18개교 321명, 북부교육지원청 16개교 237명, 동부교육지원청 30개교 574명, 서부교육지원청 25개교 678명, 강화교육지원청 3개교 32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기량을 펼쳤다.

이 대회는 육상에 관심이 있는 인천 관내 초등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체력을 키우고 스트레스도 날리는 축제의 장이 됐다.

각 종목별 6위까지 점수를 부여하여 학교별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특히 이번 대회는 일반학생 부문과 등록학생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여 일반학생에게는 입상의 기회를 높이고 등록학생에게는 기량향상의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도성훈 교육감은 대회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에게 “자신의 특기와 적성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기쁨을 알아가는 학생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해주길 바라며, 고생하시는 학부모님과 선생님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격려했다. 또한 대회 관계자들에게 학생들이 안전하게 대회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 했다.

대회 결과 일반학생 부문에서는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인천신정초등학교가 종합 우승을 하여 우승기를 차지했고, 인천부곡초등학교가 2위, 인천서곶초등학교가 3위를 했다.

등록학생 부문에서는 북부교육지원청 관내 인천일신초등학교가 종합 우승, 인천동방초등학교가 2위, 인천도화초등학교가 3위를 했다.

일반학생 최우수선수는 남자 신광근, 여자 김보경학생이 차지하였으며, 등록학생 부문 최우수선수는 남자 용현건, 여자 김나현학생이 차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