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천군, ‘함께하는 청년살롱’ 뜨거운 호응 속 성료

기사입력 2018.12.17 11:08
군, “청년들의 탈 서천 가속화 막아 인구 감소 문제 해결할 것”
▲ ‘함께하는 청년살롱’ 뜨거운 호응 속 성료
[굿뉴스365] 서천군이 지역 인구 감소에 따른 대응책의 일환으로 지난 10월부터 서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추진한‘함께하는 청년살롱’청년 삶의 질 개선 프로젝트가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 지난 15일 마무리 됐다.

함께하는 청년살롱은 워라벨을 중시하는 20대부터 30대 미혼청년층 트렌드에 맞춰 지역 내 청년들 간 교류를 높이고 퇴근 후 함께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과 교육, 주말 문화 활동으로 기획됐다.

모집 당시 지역 청년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은 청년살롱은 당초 25명 이내였던 모집인원에 비해 더 많은 지역 청년들이 몰려 44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수제 맥주, 수제 초콜릿, 반찬 만들기, 드립커피 내리기, DIY 원목트레이 만들기 등 5가지 체험프로그램과 주말 스포츠 프로그램 등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친분을 쌓으며 관계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평일 저녁과 주말에 질 높은 여가 생활을 즐기며 삶의 질을 높여나갔다.

또, 대다수 청년들의 고민거리 해결을 위한‘나의 금융관리 방법 바로알기’재무교육 참여로 안정적인 경제활동, 자산설계 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 이 모 씨는“지역에 청년을 위한 활동 지원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함께하는 청년살롱을 통해 평소 해보지 못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 할 수 있어서 좋았고 다른 직장의 비슷한 연령대 사람들과 만나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어 즐거웠다”고 말했다.

군 담당자는 “지역적인 한계 등으로 서천을 떠나는 청년들의 탈 서천 가속화를 막음으로써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새롭고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