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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지난달 은하면 화봉리 일원 개간과 관련 홍성군청 담당부서를 찾았던 민원인은 황당한 경험을 했다.
민원인이 화봉리 일원에 개간인허가가 적법한 절차를 밟아 이뤄졌는지 확인하고자 개간인허가 관련 서류를 요청했지만 담당공무원이 개간신청서 빈 양식을 보여주는 어처구니없는 행정력을 펼쳤기 때문이다.
이 뿐만 아니다.
부서간 서로 책임을 떠넘기는 핑퐁행정으로 민원인을 골탕먹이는 일이 버젓이 이뤄지고 있다는데 문제의 심각성이 크다.
민원인에게 개간신청서의 빈 양식을 보여준 건설교통과에서 최종 인허가가 이뤄지는데도, 산림녹지과에서 협의해 줬기 때문에 그 부서에 알아보라는 식으로 민원인을 산림녹지과로 떠밀고, 산림녹지과는 또 다시 허가민원계에서 담당하고 있어 그곳에서 알아보라고 떠밀었다.
문제는 허가민원계에서는 협의만 해 줬기 때문에 건설교통과에서 알아보라고 떠밀었다.
결국 민원인은 정보공개청구를 통해 건설교통과에서 작성한 정보를 받아야 했다.
이러고도 주민의 세금을 받아 삶을 영위하면서 부끄럽지 않은지 묻지 않을 수 없다.
특히 민원인이 주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창간된 언론사에 근무하는 취재기자 인데도 이런 구태 행정을 보여주고 있는데 일반 민원인들에게는 어떻게 할까 걱정이 앞선다.
홍성군 일부 공무원들이 이 같은 행정을 펼치고 있다는 사실을 김석환 군수와 염창선 부군수는 알고 있는지 묻고 싶다.
인근 서산시의 경우 민원인이 찾아오면 해당업무가 아니더라도 공무원이 해당 부서를 찾아 민원인이 최대한 편안하게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종합적으로 처리해주고 있다고 한다.
홍성군 일부 공무원들은 이 같은 서산시의 선진행정을 본받고 실행해 주길 당부한다.
그럴 때 주민들은 자신의 호주머니에서 나가는 세금이 아깝지 않게 느껴질 것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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