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6-17 01:04

  • 맑음속초25.2℃
  • 맑음19.6℃
  • 맑음철원20.1℃
  • 맑음동두천19.3℃
  • 맑음파주17.5℃
  • 맑음대관령17.1℃
  • 맑음춘천20.3℃
  • 맑음백령도21.0℃
  • 맑음북강릉24.2℃
  • 맑음강릉24.8℃
  • 맑음동해23.3℃
  • 맑음서울21.6℃
  • 맑음인천20.3℃
  • 구름많음원주21.6℃
  • 맑음울릉도22.1℃
  • 구름많음수원18.4℃
  • 구름많음영월18.1℃
  • 구름많음충주18.2℃
  • 구름많음서산19.4℃
  • 구름많음울진22.2℃
  • 구름많음청주23.2℃
  • 구름많음대전21.3℃
  • 구름많음추풍령18.2℃
  • 구름조금안동20.6℃
  • 구름많음상주21.5℃
  • 구름많음포항22.8℃
  • 흐림군산19.6℃
  • 구름많음대구24.2℃
  • 구름많음전주20.9℃
  • 구름많음울산22.0℃
  • 구름많음창원21.9℃
  • 구름많음광주21.7℃
  • 구름많음부산22.9℃
  • 구름많음통영21.3℃
  • 박무목포20.8℃
  • 구름많음여수23.9℃
  • 구름많음흑산도20.2℃
  • 구름많음완도20.6℃
  • 구름많음고창18.9℃
  • 구름많음순천16.7℃
  • 구름많음홍성(예)19.5℃
  • 구름많음19.0℃
  • 구름많음제주22.3℃
  • 구름많음고산21.2℃
  • 구름많음성산20.6℃
  • 구름조금서귀포23.2℃
  • 구름많음진주18.5℃
  • 맑음강화20.8℃
  • 구름조금양평19.8℃
  • 구름조금이천21.2℃
  • 맑음인제17.3℃
  • 맑음홍천19.3℃
  • 구름조금태백18.4℃
  • 구름조금정선군16.3℃
  • 구름많음제천20.1℃
  • 구름많음보은17.2℃
  • 구름많음천안18.9℃
  • 구름많음보령18.2℃
  • 구름많음부여18.3℃
  • 흐림금산18.8℃
  • 구름많음19.5℃
  • 구름많음부안19.7℃
  • 구름많음임실17.8℃
  • 구름많음정읍19.5℃
  • 구름많음남원19.1℃
  • 구름많음장수15.7℃
  • 구름많음고창군17.8℃
  • 구름조금영광군19.3℃
  • 구름조금김해시23.1℃
  • 구름많음순창군18.6℃
  • 구름많음북창원23.0℃
  • 구름조금양산시22.7℃
  • 구름많음보성군21.4℃
  • 구름많음강진군20.7℃
  • 구름많음장흥19.7℃
  • 구름많음해남19.3℃
  • 구름많음고흥19.3℃
  • 구름많음의령군19.5℃
  • 구름조금함양군18.7℃
  • 구름조금광양시21.7℃
  • 구름많음진도군17.9℃
  • 구름조금봉화15.9℃
  • 구름많음영주21.7℃
  • 구름많음문경20.8℃
  • 구름많음청송군15.3℃
  • 구름많음영덕21.1℃
  • 흐림의성16.8℃
  • 구름많음구미23.3℃
  • 구름많음영천19.3℃
  • 구름많음경주시20.4℃
  • 구름많음거창17.9℃
  • 구름많음합천19.8℃
  • 구름조금밀양22.3℃
  • 구름많음산청19.6℃
  • 구름많음거제20.7℃
  • 구름많음남해21.8℃
  • 구름조금22.0℃
기상청 제공
아산시, 2020년 콜센터 이용 만족도 98% 달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보도자료

아산시, 2020년 콜센터 이용 만족도 98% 달성

아산시민에게 친절 정확 신속한 상담서비스 제공

▲ 아산시, 2020년 콜센터 이용 만족도 98% 달성
[굿뉴스365] 아산시가 2020년 아산시 콜센터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이용 고객 중 98%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콜센터 이용 고객 만족도 조사는 상·하반기 각 1회 실시하며 2020년도 조사 결과 98%의 만족도를 달성한 것은 아산시 콜센터가 시민에게 친절 정확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했다을 나타내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콜센터 운영의 중요한 지표인 1차 처리율도 81%로 조사됐다.

1차 처리율이란 상담 전화를 콜센터 상담사가 안내해 처리를 완료한 비율을 말하며 부서 간 전화 돌림을 막고 이용자가 원하는 답변을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만족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다.

김철배 민원봉사과장은 “개소 10주년이 되면서 콜센터 직원들의 상담역량이 갈수록 높아지고 시민 상담 전화에 대한 응대 서비스가 더욱 좋아지고 있다”며 “시정 전반에 대한 신속, 정확한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상담사 역량 강화와 1차 처리율 향상에 중점을 두고 시민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1년부터 현재까지 10년간 운영되고 있는 콜센터는 총 15명의 상담사가 근무하고 있으며 코로나19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아산사랑상품권, 지방세 문의 등 시민들이 궁금하고 필요한 것들을 친절하고 신속하게 안내해주고 있다.

또한 시는 신속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표준화된 상담 자료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맞춤 교육 추진으로 상담사 전문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