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6-14 05:20

  • 맑음속초19.9℃
  • 구름조금17.8℃
  • 맑음철원17.2℃
  • 맑음동두천17.1℃
  • 구름조금파주16.9℃
  • 구름조금대관령13.0℃
  • 구름조금춘천17.5℃
  • 흐림백령도17.7℃
  • 박무북강릉19.3℃
  • 구름조금강릉20.7℃
  • 맑음동해19.6℃
  • 구름조금서울21.7℃
  • 구름조금인천20.6℃
  • 맑음원주20.8℃
  • 맑음울릉도20.8℃
  • 구름조금수원18.7℃
  • 맑음영월17.3℃
  • 맑음충주18.8℃
  • 구름조금서산18.7℃
  • 맑음울진19.6℃
  • 맑음청주22.3℃
  • 맑음대전20.3℃
  • 맑음추풍령16.2℃
  • 맑음안동19.8℃
  • 맑음상주19.2℃
  • 맑음포항20.5℃
  • 맑음군산19.3℃
  • 맑음대구20.0℃
  • 맑음전주21.8℃
  • 박무울산18.5℃
  • 박무창원19.4℃
  • 맑음광주20.9℃
  • 연무부산20.4℃
  • 맑음통영18.6℃
  • 맑음목포20.7℃
  • 맑음여수20.8℃
  • 맑음흑산도19.4℃
  • 맑음완도19.1℃
  • 맑음고창17.5℃
  • 맑음순천15.4℃
  • 맑음홍성(예)19.0℃
  • 맑음18.4℃
  • 맑음제주22.1℃
  • 구름조금고산20.7℃
  • 구름조금성산19.5℃
  • 구름조금서귀포22.3℃
  • 맑음진주17.8℃
  • 구름많음강화17.4℃
  • 구름조금양평18.3℃
  • 구름조금이천18.3℃
  • 맑음인제16.6℃
  • 구름조금홍천17.7℃
  • 맑음태백14.2℃
  • 맑음정선군16.0℃
  • 맑음제천16.5℃
  • 맑음보은16.8℃
  • 맑음천안16.8℃
  • 맑음보령19.0℃
  • 맑음부여17.7℃
  • 맑음금산17.3℃
  • 맑음18.6℃
  • 맑음부안19.1℃
  • 맑음임실16.3℃
  • 맑음정읍20.6℃
  • 맑음남원18.3℃
  • 맑음장수16.0℃
  • 맑음고창군17.7℃
  • 맑음영광군18.7℃
  • 맑음김해시19.4℃
  • 맑음순창군18.1℃
  • 맑음북창원20.5℃
  • 맑음양산시18.3℃
  • 맑음보성군18.6℃
  • 맑음강진군18.9℃
  • 맑음장흥18.4℃
  • 맑음해남18.1℃
  • 맑음고흥16.4℃
  • 맑음의령군18.3℃
  • 맑음함양군17.4℃
  • 맑음광양시19.8℃
  • 맑음진도군17.8℃
  • 맑음봉화15.6℃
  • 맑음영주17.7℃
  • 맑음문경17.9℃
  • 맑음청송군15.2℃
  • 맑음영덕16.9℃
  • 맑음의성17.5℃
  • 맑음구미20.7℃
  • 맑음영천17.3℃
  • 맑음경주시17.0℃
  • 맑음거창16.6℃
  • 맑음합천18.6℃
  • 맑음밀양18.8℃
  • 맑음산청18.0℃
  • 맑음거제17.9℃
  • 맑음남해18.7℃
  • 맑음17.9℃
기상청 제공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컬러마케팅 활용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현실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보도자료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컬러마케팅 활용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현실로’

충남신보, 계룡지역 소상공인 찾아가는 ‘SNS 마케팅 실습 교육’실시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컬러마케팅 활용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현실로’

 

[굿뉴스365] 충남신용보증재단은 지난 4월 18일 계룡시청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를 위한 ‘고객에게 선택받는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 구축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에게 수업을 듣고 직접 온라인 홍보를 할 수 있는 SNS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온라인 소비자 행동의 이해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 구축 및 기능 활용 ▲ 네이버 통계 활용 방법을 교육했다.

이날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김두중 이사장은 충남신용보증재단 설립 목적과 중·소기업, 소상공인 금융·비금융 지원 제도 등을 안내하고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지원 정책에 대해 설명하며 2024년에도 보증지원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또 교육의 중요함을 언급하며 "아는 만큼 보이는 넓어진 폭 속에서 새로운 창의적 아이디어도 나오게 된다”며 사업 성공을 이끌어가는 공부를 하자고 독려했다.

김 이사장은 이어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컬러 마케팅을 적극 활용, 소비자에게 각인시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접근 방식을 통해 원하는 결과물을 효과적으로 도출하는 방법과 매출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례들을 전했다.

계속해서 그는 마케팅 브랜딩 전략으로 기억 속을 파고드는 시각적 이미지의 감각기억을 강하게 이끌어내는 컬러에 초점을 두고 요령과 이슈들을 탐지했다.

그러면서 "주요 상품들을 어떤 색깔로 가져가야 되는지 나만의 주제색을 선정해 사람들한테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심어줄 필요성이 있다”며 고객의 니즈를 평균화할 수 있는 패턴과 소재 활용을 적극 제안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강의를 마무리하면서 충남신용보증재단의 설립 목적을 재차 강조하며 "담보력이 없어서 대출을 못 받거나 어려울 때 오시면 직원들이 친절히 상담을 통해 안내를 해드릴 것이다”며 재단에 필요한 서비스를 요청할 것을 당부했다.

충남신용보증재단의 ‘찾아가는 SNS 마케팅 실습교육’은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SNS 활용 역량강화 및 실무 적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