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5-29 17:43

  • 구름조금속초24.6℃
  • 구름조금27.1℃
  • 맑음철원25.0℃
  • 맑음동두천24.8℃
  • 맑음파주24.6℃
  • 구름조금대관령21.9℃
  • 맑음춘천26.9℃
  • 맑음백령도20.6℃
  • 구름조금북강릉28.7℃
  • 구름많음강릉29.4℃
  • 구름조금동해25.6℃
  • 구름조금서울26.2℃
  • 맑음인천22.9℃
  • 맑음원주26.9℃
  • 구름많음울릉도18.8℃
  • 맑음수원25.3℃
  • 구름조금영월25.4℃
  • 맑음충주27.1℃
  • 맑음서산24.9℃
  • 구름조금울진19.2℃
  • 맑음청주27.9℃
  • 구름많음대전27.1℃
  • 맑음추풍령26.0℃
  • 맑음안동27.2℃
  • 맑음상주27.3℃
  • 구름조금포항26.7℃
  • 맑음군산25.0℃
  • 맑음대구29.0℃
  • 맑음전주26.9℃
  • 구름많음울산22.8℃
  • 맑음창원24.1℃
  • 구름조금광주28.0℃
  • 구름조금부산21.0℃
  • 맑음통영21.4℃
  • 구름조금목포22.7℃
  • 맑음여수23.6℃
  • 맑음흑산도21.0℃
  • 맑음완도26.4℃
  • 맑음고창
  • 구름조금순천24.4℃
  • 구름조금홍성(예)25.8℃
  • 맑음26.6℃
  • 구름조금제주22.2℃
  • 맑음고산20.8℃
  • 맑음성산22.0℃
  • 맑음서귀포23.3℃
  • 맑음진주27.1℃
  • 맑음강화21.8℃
  • 맑음양평26.7℃
  • 맑음이천26.4℃
  • 구름조금인제26.3℃
  • 구름조금홍천26.9℃
  • 구름많음태백24.0℃
  • 구름조금정선군27.9℃
  • 맑음제천25.3℃
  • 구름조금보은26.2℃
  • 맑음천안26.3℃
  • 구름많음보령25.3℃
  • 구름조금부여26.4℃
  • 구름조금금산26.1℃
  • 구름조금27.1℃
  • 구름조금부안23.7℃
  • 맑음임실26.6℃
  • 맑음정읍26.5℃
  • 맑음남원28.4℃
  • 맑음장수25.6℃
  • 맑음고창군26.7℃
  • 맑음영광군24.3℃
  • 맑음김해시24.0℃
  • 맑음순창군28.6℃
  • 맑음북창원28.0℃
  • 맑음양산시26.7℃
  • 맑음보성군25.5℃
  • 맑음강진군26.0℃
  • 맑음장흥25.6℃
  • 맑음해남23.8℃
  • 맑음고흥26.4℃
  • 맑음의령군28.8℃
  • 맑음함양군29.3℃
  • 맑음광양시26.4℃
  • 맑음진도군24.4℃
  • 구름조금봉화25.1℃
  • 구름조금영주25.9℃
  • 구름조금문경26.5℃
  • 구름조금청송군27.6℃
  • 구름많음영덕23.5℃
  • 구름조금의성28.2℃
  • 맑음구미28.2℃
  • 구름조금영천27.0℃
  • 구름조금경주시27.1℃
  • 맑음거창27.1℃
  • 맑음합천29.3℃
  • 맑음밀양28.7℃
  • 맑음산청27.5℃
  • 맑음거제23.2℃
  • 구름조금남해24.7℃
  • 맑음24.2℃
기상청 제공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컬러로 고객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 특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보도자료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컬러로 고객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 특강

보령지역 소상공인 ‘SNS 브랜딩을 위한 스마트폰 촬영 및 보정’실습교육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컬러로 고객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 특강

 

[굿뉴스365] 장사에 미치는 마케팅의 전략과 실전까지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는 첫걸음, 충남신용보증재단은 5월 13일 보령청년커뮤니티센터에서 보령지역 소상공인 대상 ‘SNS 브랜딩을 위한 스마트폰 촬영 및 보정’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 과정은 △SNS 브랜드의 중요성과 스마트폼 촬영 이론 △내 매장 SNS 브랜드를 위한 SNS 게시용 사진 촬영 방법 실습 △SNS 게시용 제품 사진 보정 및 편집 실습 등 나만의 차별화된 표현 방법을 스마트폰으로 수준급 촬영 및 편집을 할 수 있도록 전문가에 의해 폭넓은 기술을 학습할 기회를 제공했다.

첫 강의에서 마케팅 트렌드 등을 소개하며 소통 특강을 진행한 김두중 이사장은 소상공인들이 마케팅 자생력을 가져 사업을 차별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제시 등 고객 요구와 관심에 맞춘 브랜딩 영향을 깊이 있게 탐구해 이해력을 높이는 통찰력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이어 기업을 고객에게 각인시키는 필수적인 다양한 주제로 먼저 오감에 의한 이미지에 나타나는 변화에 가장 먼저 반응하는 시각, 이런 시각적 기억에 강력한 자극으로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목을 붙잡는 컬러, 패턴, 소재가 구매결정을 유도하는 요소임을 설명했다.

김 이사장은 또 이미지와 디자인에 고유 컬러를 통한 제품의 정체성을 나타냄과 동시에 소비자에게 확실한 인식을 심어주는 주제색과 보조 색상에 담긴 의미를 세심하게 살펴보고 이를 실효성 있게 작동해 목표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실제 사례 및 방법 등을 제안했다.

김 이사장은 이와 함께 사업 생존율을 높일 교육이 왜 중요한가에 대한 통계 분석자료를 설명하면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배움은 계속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내 모습이 갖추어지기까지 많은 고통과 역경을 이겨내야한다”고 응원하며 "교육부터 금융 지원까지 충남신용보증재단이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