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5-17 14:34

  • 구름조금속초20.7℃
  • 구름많음22.4℃
  • 구름조금철원23.1℃
  • 구름많음동두천22.6℃
  • 구름많음파주22.5℃
  • 구름많음대관령19.0℃
  • 구름많음춘천23.0℃
  • 구름조금백령도18.2℃
  • 구름많음북강릉22.8℃
  • 구름많음강릉27.2℃
  • 구름많음동해23.7℃
  • 구름많음서울24.4℃
  • 구름많음인천20.5℃
  • 맑음원주24.2℃
  • 구름많음울릉도19.1℃
  • 구름많음수원23.5℃
  • 구름조금영월24.2℃
  • 구름많음충주24.7℃
  • 맑음서산20.7℃
  • 구름조금울진27.6℃
  • 맑음청주25.0℃
  • 구름조금대전24.7℃
  • 구름많음추풍령24.3℃
  • 맑음안동24.1℃
  • 구름조금상주26.3℃
  • 구름조금포항26.2℃
  • 구름조금군산24.9℃
  • 맑음대구27.1℃
  • 구름조금전주25.1℃
  • 구름조금울산25.1℃
  • 구름많음창원25.3℃
  • 구름많음광주24.7℃
  • 구름조금부산21.9℃
  • 구름조금통영21.6℃
  • 구름많음목포23.5℃
  • 구름많음여수20.8℃
  • 구름많음흑산도21.7℃
  • 구름많음완도24.0℃
  • 구름조금고창
  • 구름많음순천24.4℃
  • 맑음홍성(예)22.8℃
  • 구름조금23.8℃
  • 구름많음제주23.3℃
  • 구름조금고산19.7℃
  • 구름조금성산22.6℃
  • 구름조금서귀포22.2℃
  • 구름많음진주24.6℃
  • 구름많음강화20.0℃
  • 구름많음양평23.4℃
  • 구름많음이천24.9℃
  • 구름많음인제22.5℃
  • 구름많음홍천23.9℃
  • 맑음태백23.8℃
  • 구름많음정선군23.8℃
  • 구름조금제천23.3℃
  • 맑음보은24.2℃
  • 맑음천안24.1℃
  • 맑음보령22.3℃
  • 구름조금부여25.0℃
  • 구름많음금산24.7℃
  • 구름조금24.3℃
  • 맑음부안24.9℃
  • 구름많음임실21.7℃
  • 맑음정읍25.4℃
  • 흐림남원22.9℃
  • 구름많음장수21.7℃
  • 맑음고창군24.8℃
  • 구름조금영광군23.7℃
  • 구름조금김해시24.8℃
  • 구름많음순창군23.9℃
  • 구름많음북창원25.7℃
  • 구름많음양산시25.2℃
  • 구름많음보성군24.6℃
  • 구름조금강진군24.0℃
  • 구름많음장흥24.3℃
  • 구름많음해남23.3℃
  • 구름조금고흥24.1℃
  • 구름많음의령군26.0℃
  • 구름많음함양군24.8℃
  • 구름많음광양시24.8℃
  • 구름조금진도군21.3℃
  • 구름조금봉화22.9℃
  • 구름조금영주23.0℃
  • 맑음문경24.5℃
  • 맑음청송군25.3℃
  • 구름조금영덕24.1℃
  • 맑음의성25.8℃
  • 구름조금구미25.8℃
  • 맑음영천25.9℃
  • 구름조금경주시27.7℃
  • 구름많음거창24.6℃
  • 구름조금합천26.8℃
  • 구름많음밀양27.0℃
  • 구름조금산청25.4℃
  • 구름조금거제20.6℃
  • 구름많음남해22.0℃
  • 구름조금23.1℃
기상청 제공
금산군, 인허가서비스 친절서비스 개선 총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보도자료

금산군, 인허가서비스 친절서비스 개선 총력

인허가 처리상황 문자 서비스, 서비스마인드 강화 교육 등 시행

▲ 금산군, 인허가서비스 친절서비스 개선 총력
[굿뉴스365] 금산군은 인허가서비스 개선을 위해 4개 분야 14개 시책을 수립해 추진 중이다.

현재까지 민원안내도우미 제도 운영, 인허가서비스 만족도평가 설문, 인허가 처리상황 문자 서비스, 서비스마인드 강화 교육 등을 마쳤다.

앞으로 쾌적하고 편리한 민원인과의 소통을 위해 사무실공간을 조성하고 인사이동시 친절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서비스마인드 강화 방안으로 시행된 서비스 교육에는 허가처리과 전 직원 26명이 참석해 친절서비스 교육을 받았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인허가 담당공무원의 역량강화 및 사기진작 방안 모색, 민원응대를 위한 서비스 마인드 강화, 민원응대 4단계 수칙, 민원인을 만족시키기 위한 여러 사례 공유·토론 프로그램으로 민원인의 시선을 살피는 마음가짐을 확인했다.

군 관계자는 “직원들이 친절한 자세 뿐 아니라 민원인들과의 소통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마음가짐을 확인할 수 있다”며 “꾸준히 인허가서비스 시책을 개선해 금산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변화한 서비스에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