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9 12:10

  • 구름많음속초14.9℃
  • 구름많음21.2℃
  • 구름많음철원20.9℃
  • 구름많음동두천23.7℃
  • 구름많음파주22.7℃
  • 흐림대관령8.0℃
  • 구름많음춘천21.2℃
  • 구름많음백령도20.9℃
  • 흐림북강릉12.7℃
  • 흐림강릉13.3℃
  • 흐림동해14.0℃
  • 구름많음서울23.9℃
  • 구름많음인천22.4℃
  • 흐림원주21.4℃
  • 비울릉도14.8℃
  • 구름많음수원22.8℃
  • 흐림영월18.0℃
  • 흐림충주19.1℃
  • 흐림서산20.6℃
  • 흐림울진14.4℃
  • 흐림청주20.0℃
  • 비대전19.0℃
  • 흐림추풍령13.9℃
  • 비안동14.8℃
  • 흐림상주15.3℃
  • 비포항14.5℃
  • 흐림군산19.1℃
  • 비대구15.7℃
  • 비전주19.3℃
  • 비울산14.1℃
  • 비창원15.3℃
  • 흐림광주17.5℃
  • 비부산14.5℃
  • 흐림통영14.8℃
  • 비목포17.3℃
  • 비여수14.8℃
  • 비흑산도14.8℃
  • 흐림완도16.3℃
  • 흐림고창17.6℃
  • 흐림순천16.0℃
  • 흐림홍성(예)20.9℃
  • 흐림18.7℃
  • 흐림제주20.3℃
  • 흐림고산18.2℃
  • 흐림성산18.6℃
  • 흐림서귀포19.8℃
  • 흐림진주14.4℃
  • 구름많음강화22.3℃
  • 구름많음양평22.6℃
  • 흐림이천20.1℃
  • 구름많음인제16.2℃
  • 구름많음홍천21.6℃
  • 흐림태백9.4℃
  • 흐림정선군15.2℃
  • 흐림제천17.2℃
  • 흐림보은16.7℃
  • 흐림천안19.5℃
  • 흐림보령21.4℃
  • 흐림부여19.1℃
  • 흐림금산16.5℃
  • 흐림18.6℃
  • 흐림부안18.2℃
  • 흐림임실16.8℃
  • 흐림정읍18.0℃
  • 흐림남원16.7℃
  • 흐림장수17.0℃
  • 흐림고창군16.8℃
  • 흐림영광군17.2℃
  • 흐림김해시14.4℃
  • 흐림순창군17.1℃
  • 흐림북창원15.5℃
  • 흐림양산시14.6℃
  • 흐림보성군16.5℃
  • 흐림강진군16.7℃
  • 흐림장흥17.0℃
  • 흐림해남17.7℃
  • 흐림고흥16.0℃
  • 흐림의령군15.4℃
  • 흐림함양군15.6℃
  • 흐림광양시15.2℃
  • 흐림진도군17.6℃
  • 흐림봉화14.9℃
  • 흐림영주16.2℃
  • 흐림문경15.0℃
  • 흐림청송군14.8℃
  • 흐림영덕14.4℃
  • 흐림의성15.6℃
  • 흐림구미14.7℃
  • 흐림영천15.9℃
  • 흐림경주시14.0℃
  • 흐림거창13.9℃
  • 흐림합천14.9℃
  • 흐림밀양15.4℃
  • 흐림산청14.5℃
  • 흐림거제14.6℃
  • 흐림남해14.3℃
  • 흐림14.8℃
기상청 제공
'코로나 특수' 집콕·언택트 겨냥 ‘집콕푸드’ 큰 인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뉴스TV

'코로나 특수' 집콕·언택트 겨냥 ‘집콕푸드’ 큰 인기

가정간편식 전문기업, 집콕시리즈 ‘밀키트’ 등 신제품 출시 ‘잇따라’

[굿뉴스365]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집콕족을 겨냥한 푸드업계의 신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대유행 초기에 마스크와 손세정제, 핸드워시 등이 엄청난 특수를 누린데 이어 최근에는 집콕 생활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들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집콕푸드는 번거로운 식재료 준비과정을 건너뛰고 바로 조리가 가능하도록 손질된 신선한 재료와 소스가 담긴 레시피 카드를 제공한다. 불과 3분~10분 만에 집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집콕푸드㈜ 레브홀딩스는 코로나의 장기화로 집콕 생활자가 늘면서 ‘집콕푸드’의 모든 상품 매출이 40% 가까이 급증했다고 20일 밝혔다.

집콕푸드에 따르면 밀키트 브랜드 ‘집콕샤브’의 경우 지난달 한달간 매출이 전달보다 40% 가까이 늘었다.

특히 밀키트 시리즈가 출시와 동시에 1주일 만에 판매량 3000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김수기 대표는 “전문가가 엄선한 레시피로 맛집음식을 재현해냈다”며 “맛집음식을 집으로 배달한다는 모티브로 일품요리 못지않은 맛과 품질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밀키트(meal kit)’는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함으로써 소비자가 집에서 조리법대로 손쉽게 요리해 먹을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1인 가구나 맞벌이 가정이 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집콕푸드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언택트(비대면)문화 확산으로 집콕 생활을 위한 밀키트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며 “집콕푸드에서도 가정에서 밀키트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밀푀유나베, 매콤샤브, 매콤밀푀유나베 같은 밀키트 신메뉴를 연이어 출시했다”고 밝혔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