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5-16 08:28

  • 흐림속초9.6℃
  • 구름많음9.9℃
  • 구름많음철원7.6℃
  • 맑음동두천9.5℃
  • 맑음파주9.8℃
  • 흐림대관령4.0℃
  • 구름많음춘천10.8℃
  • 맑음백령도13.5℃
  • 비북강릉8.7℃
  • 흐림강릉9.3℃
  • 흐림동해8.8℃
  • 맑음서울9.5℃
  • 맑음인천10.5℃
  • 구름많음원주10.1℃
  • 비울릉도11.5℃
  • 맑음수원11.2℃
  • 흐림영월9.5℃
  • 구름많음충주10.0℃
  • 맑음서산11.6℃
  • 흐림울진9.0℃
  • 맑음청주11.5℃
  • 맑음대전12.0℃
  • 구름많음추풍령8.3℃
  • 흐림안동9.3℃
  • 구름많음상주11.4℃
  • 흐림포항10.9℃
  • 맑음군산12.9℃
  • 구름많음대구11.3℃
  • 맑음전주12.4℃
  • 구름많음울산10.8℃
  • 구름조금창원14.4℃
  • 맑음광주13.5℃
  • 구름많음부산11.8℃
  • 구름조금통영14.6℃
  • 맑음목포15.0℃
  • 맑음여수13.3℃
  • 맑음흑산도17.0℃
  • 맑음완도15.8℃
  • 맑음고창
  • 맑음순천11.8℃
  • 맑음홍성(예)14.2℃
  • 맑음10.3℃
  • 맑음제주17.3℃
  • 맑음고산17.1℃
  • 맑음성산17.4℃
  • 맑음서귀포17.5℃
  • 구름많음진주14.1℃
  • 맑음강화12.6℃
  • 구름많음양평9.2℃
  • 맑음이천10.4℃
  • 구름많음인제9.4℃
  • 구름많음홍천10.5℃
  • 흐림태백5.5℃
  • 흐림정선군7.3℃
  • 구름조금제천9.4℃
  • 맑음보은10.4℃
  • 맑음천안12.0℃
  • 맑음보령13.3℃
  • 맑음부여12.4℃
  • 맑음금산11.8℃
  • 맑음11.3℃
  • 맑음부안14.1℃
  • 맑음임실11.2℃
  • 맑음정읍13.2℃
  • 맑음남원11.8℃
  • 맑음장수10.2℃
  • 맑음고창군12.8℃
  • 맑음영광군14.5℃
  • 구름많음김해시11.2℃
  • 맑음순창군12.4℃
  • 구름조금북창원12.8℃
  • 흐림양산시12.0℃
  • 맑음보성군14.3℃
  • 맑음강진군15.2℃
  • 맑음장흥14.7℃
  • 맑음해남15.8℃
  • 맑음고흥14.1℃
  • 구름많음의령군14.2℃
  • 맑음함양군11.5℃
  • 맑음광양시13.2℃
  • 맑음진도군15.7℃
  • 흐림봉화8.9℃
  • 흐림영주9.0℃
  • 구름많음문경9.4℃
  • 흐림청송군8.1℃
  • 흐림영덕10.2℃
  • 구름많음의성10.3℃
  • 구름많음구미12.2℃
  • 구름많음영천10.4℃
  • 흐림경주시10.5℃
  • 구름많음거창11.6℃
  • 구름조금합천14.8℃
  • 구름많음밀양12.3℃
  • 구름조금산청12.8℃
  • 구름많음거제12.5℃
  • 맑음남해14.2℃
  • 구름많음12.0℃
기상청 제공
'코로나 특수' 집콕·언택트 겨냥 ‘집콕푸드’ 큰 인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뉴스TV

'코로나 특수' 집콕·언택트 겨냥 ‘집콕푸드’ 큰 인기

가정간편식 전문기업, 집콕시리즈 ‘밀키트’ 등 신제품 출시 ‘잇따라’

[굿뉴스365]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집콕족을 겨냥한 푸드업계의 신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대유행 초기에 마스크와 손세정제, 핸드워시 등이 엄청난 특수를 누린데 이어 최근에는 집콕 생활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들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집콕푸드는 번거로운 식재료 준비과정을 건너뛰고 바로 조리가 가능하도록 손질된 신선한 재료와 소스가 담긴 레시피 카드를 제공한다. 불과 3분~10분 만에 집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집콕푸드㈜ 레브홀딩스는 코로나의 장기화로 집콕 생활자가 늘면서 ‘집콕푸드’의 모든 상품 매출이 40% 가까이 급증했다고 20일 밝혔다.

집콕푸드에 따르면 밀키트 브랜드 ‘집콕샤브’의 경우 지난달 한달간 매출이 전달보다 40% 가까이 늘었다.

특히 밀키트 시리즈가 출시와 동시에 1주일 만에 판매량 3000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김수기 대표는 “전문가가 엄선한 레시피로 맛집음식을 재현해냈다”며 “맛집음식을 집으로 배달한다는 모티브로 일품요리 못지않은 맛과 품질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밀키트(meal kit)’는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함으로써 소비자가 집에서 조리법대로 손쉽게 요리해 먹을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1인 가구나 맞벌이 가정이 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집콕푸드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언택트(비대면)문화 확산으로 집콕 생활을 위한 밀키트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며 “집콕푸드에서도 가정에서 밀키트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밀푀유나베, 매콤샤브, 매콤밀푀유나베 같은 밀키트 신메뉴를 연이어 출시했다”고 밝혔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