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5-01 21:24

  • 맑음속초11.5℃
  • 맑음15.6℃
  • 맑음철원14.8℃
  • 맑음동두천17.1℃
  • 맑음파주15.0℃
  • 맑음대관령4.6℃
  • 맑음춘천16.2℃
  • 맑음백령도11.7℃
  • 맑음북강릉10.1℃
  • 맑음강릉12.2℃
  • 맑음동해10.6℃
  • 맑음서울18.6℃
  • 맑음인천15.6℃
  • 구름조금원주18.5℃
  • 구름많음울릉도10.4℃
  • 맑음수원15.3℃
  • 맑음영월14.0℃
  • 구름조금충주15.8℃
  • 맑음서산14.3℃
  • 맑음울진10.2℃
  • 맑음청주18.0℃
  • 맑음대전16.5℃
  • 맑음추풍령10.7℃
  • 맑음안동12.5℃
  • 맑음상주14.1℃
  • 구름조금포항13.7℃
  • 구름조금군산14.7℃
  • 맑음대구12.8℃
  • 소나기전주14.5℃
  • 구름조금울산11.7℃
  • 구름조금창원14.2℃
  • 흐림광주15.6℃
  • 구름많음부산13.0℃
  • 구름많음통영13.8℃
  • 구름많음목포14.6℃
  • 구름많음여수14.4℃
  • 구름조금흑산도12.3℃
  • 맑음완도12.7℃
  • 맑음고창13.7℃
  • 구름조금순천11.5℃
  • 맑음홍성(예)15.0℃
  • 맑음16.2℃
  • 맑음제주14.9℃
  • 구름조금고산14.6℃
  • 맑음성산15.1℃
  • 맑음서귀포14.8℃
  • 구름조금진주13.4℃
  • 맑음강화17.1℃
  • 맑음양평17.0℃
  • 구름조금이천18.2℃
  • 맑음인제12.4℃
  • 맑음홍천15.1℃
  • 맑음태백5.9℃
  • 맑음정선군9.9℃
  • 구름조금제천14.5℃
  • 맑음보은14.8℃
  • 맑음천안15.7℃
  • 맑음보령12.2℃
  • 맑음부여14.8℃
  • 맑음금산12.4℃
  • 맑음15.8℃
  • 구름많음부안14.5℃
  • 흐림임실15.5℃
  • 구름많음정읍14.5℃
  • 흐림남원15.0℃
  • 흐림장수12.8℃
  • 맑음고창군14.8℃
  • 맑음영광군13.3℃
  • 구름조금김해시12.4℃
  • 구름많음순창군15.1℃
  • 구름조금북창원14.7℃
  • 맑음양산시13.8℃
  • 맑음보성군11.1℃
  • 맑음강진군12.2℃
  • 맑음장흥11.4℃
  • 맑음해남14.3℃
  • 맑음고흥11.4℃
  • 구름조금의령군12.3℃
  • 구름많음함양군10.7℃
  • 구름많음광양시14.2℃
  • 흐림진도군14.1℃
  • 구름많음봉화9.6℃
  • 구름많음영주11.9℃
  • 맑음문경11.2℃
  • 맑음청송군7.3℃
  • 맑음영덕9.6℃
  • 맑음의성9.5℃
  • 맑음구미14.0℃
  • 맑음영천11.7℃
  • 구름조금경주시10.5℃
  • 맑음거창10.1℃
  • 구름조금합천12.4℃
  • 맑음밀양13.3℃
  • 맑음산청11.6℃
  • 구름많음거제13.8℃
  • 구름많음남해13.2℃
  • 구름조금13.6℃
기상청 제공
한국관광공사, 中 씨트립과 한국 여행상품 라이브 커머스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中 씨트립과 한국 여행상품 라이브 커머스 실시

코로나19 이후 첫 방한상품 판촉마케팅, 국내 관광업계 활력 기대

▲ 한국관광공사, 中 씨트립과 한국 여행상품 라이브 커머스 실시
[굿뉴스365]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7월 1일 아시아 최대이자 중국 최대 여행기업 트립닷컴그룹의 중국 브랜드인 씨트립과 공동으로 ‘슈퍼보스 라이브쇼’를 통해 한국 관광상품 판촉에 나선다.

씨트립의 슈퍼보스 라이브쇼는 인플루언서나 연예인이 등장해 상품을 판매하는 일반 라이브 커머스와 달리 트립닷컴의 공동 창업자 중 한 명인 량젠쟝 회장이 직접 출연해 해당 여행지를 소개하면서 호텔 숙박권과 관광상품의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중국 기업들이 주력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는 최근 코로나19 이후 더욱 활성화 되고 있는데, 특히 씨트립의 슈퍼보스 라이브쇼는 지난 3월 23일 첫 방송을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중국에서 총 15차례 방송되는 동안 폭발적인 매출 기록을 거두며 중국 여행업계의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다.

매주 수요일 저녁 중국 국내 관광지를 대상으로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는 회당 평균 거래액 4천만 위안, 총 누계판매 금액 6억 위안을 기록했다.

특히 씨트립의 주요 고객층인 수백만명의 여행선호 소비자들에게 여행 목적지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어, 중국의 지방정부와 동남아 각국에서 적극적으로 동 라이브 커머스 유치에 나서고 있기도 하다.

이번 한국 특집 슈퍼보스 라이브쇼는 해외 목적지로서는 최초로 진행되는 것으로 한국의 코로나19 방역 관리와 안전함을 증명하는 한편 일상적인 교류가 회복되는 대로 한국이 인기 관광목적지가 될 것이라는 중국 여행업계의 기대를 반증한다.

비록 아직 한중 간 예전처럼 자유로운 여행은 불가한 상황이지만, 사전판매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업계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 넣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슈퍼보스 라이브쇼 한국특집은 7월 1일 중국 현지시간 오후 8시부터 약 40분간 진행되며 인터콘티넨탈, 쉐라톤, 신라호텔 등 국내 유명호텔과 에버랜드, 남이섬, 스키장 등 60여 개의 여행상품이 중국 메신저인 ‘위챗’과 씨트립을 통해서 라이브로 판매된다.

공사 진종화 중국팀장은 “이번 한국 특집 라이브쇼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최초로 추진되는 방한상품 판촉마케팅인 동시에 중국 최대 OTA와의 협력사업이라는 점에서 한중 관광교류의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상징성을 갖는다”며 “일상생활과 양국 교류가 정상화되는 시점을 전후해 언택트, 디지털을 화두로 다각적인 프로모션을 기획, 코로나19 이후 방한관광 활성화의 전환점이 되도록 할 것”이라 밝혔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