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6-18 15:02

  • 맑음속초27.5℃
  • 맑음31.8℃
  • 맑음철원31.5℃
  • 맑음동두천31.4℃
  • 맑음파주30.3℃
  • 맑음대관령29.5℃
  • 맑음춘천31.9℃
  • 맑음백령도26.0℃
  • 맑음북강릉28.1℃
  • 맑음강릉30.5℃
  • 맑음동해27.2℃
  • 맑음서울32.7℃
  • 맑음인천26.0℃
  • 맑음원주31.2℃
  • 맑음울릉도28.1℃
  • 맑음수원30.3℃
  • 맑음영월31.6℃
  • 맑음충주30.8℃
  • 맑음서산29.6℃
  • 맑음울진28.5℃
  • 맑음청주32.6℃
  • 맑음대전32.4℃
  • 맑음추풍령31.0℃
  • 맑음안동33.1℃
  • 맑음상주34.2℃
  • 맑음포항30.6℃
  • 맑음군산27.7℃
  • 맑음대구33.7℃
  • 맑음전주31.0℃
  • 맑음울산29.7℃
  • 맑음창원33.1℃
  • 맑음광주32.9℃
  • 맑음부산26.5℃
  • 맑음통영27.2℃
  • 맑음목포28.9℃
  • 맑음여수30.8℃
  • 맑음흑산도28.4℃
  • 맑음완도33.6℃
  • 맑음고창31.2℃
  • 맑음순천31.5℃
  • 맑음홍성(예)31.6℃
  • 맑음31.3℃
  • 맑음제주31.0℃
  • 맑음고산24.1℃
  • 맑음성산30.7℃
  • 맑음서귀포28.9℃
  • 맑음진주34.4℃
  • 맑음강화24.7℃
  • 맑음양평31.7℃
  • 맑음이천33.1℃
  • 맑음인제31.3℃
  • 맑음홍천31.4℃
  • 맑음태백31.6℃
  • 맑음정선군33.1℃
  • 맑음제천32.0℃
  • 맑음보은32.1℃
  • 맑음천안31.6℃
  • 맑음보령27.7℃
  • 맑음부여32.3℃
  • 맑음금산32.3℃
  • 맑음31.7℃
  • 맑음부안30.6℃
  • 맑음임실31.4℃
  • 맑음정읍32.7℃
  • 맑음남원32.8℃
  • 맑음장수31.1℃
  • 맑음고창군32.0℃
  • 맑음영광군30.7℃
  • 맑음김해시34.3℃
  • 맑음순창군32.1℃
  • 맑음북창원33.9℃
  • 맑음양산시35.1℃
  • 맑음보성군33.4℃
  • 맑음강진군32.3℃
  • 맑음장흥33.3℃
  • 맑음해남31.5℃
  • 맑음고흥33.5℃
  • 맑음의령군34.2℃
  • 맑음함양군34.4℃
  • 맑음광양시33.2℃
  • 맑음진도군28.0℃
  • 맑음봉화31.4℃
  • 맑음영주31.0℃
  • 맑음문경32.4℃
  • 맑음청송군32.9℃
  • 맑음영덕31.8℃
  • 맑음의성33.9℃
  • 맑음구미33.3℃
  • 맑음영천33.6℃
  • 맑음경주시34.7℃
  • 맑음거창32.9℃
  • 맑음합천34.6℃
  • 맑음밀양33.4℃
  • 맑음산청34.6℃
  • 맑음거제31.7℃
  • 맑음남해32.3℃
  • 맑음32.0℃
기상청 제공
청양산 농특산물 온라인 기획전 ‘대박 마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보도자료

청양산 농특산물 온라인 기획전 ‘대박 마감’

전체매출 14억8천…오프라인축제와 성과 비슷해

▲ 청양산 농특산물 온라인 기획전 ‘대박 마감’
[굿뉴스365] 지난달 26일부터 지난 4일까지 열흘간 열린 청양군 농특산물 온라인 기획전이 ‘대박 매출’을 기록하면서 오프라인 축제에 비해 손색없는 성과를 올렸다.

7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취소된 청양고추구기자축제를 대신해 사상 처음 열린 온라인 판매전은 청양고추, 청양구기자, 표고버섯, 마늘 등 20품목 40종의 상품을 판매하면서 14억8000만원에 달하는 매출을 올렸다.

기획전의 효자는 단연 청양산 건고추. 건고추와 고춧가루는 명성에 걸맞게 모두 55.1톤이 판매되면서 매출액 14억원을 기록했다.

또 건구기자를 비롯한 농특산물 판매고도 8000만원을 훌쩍 넘겼다.

구기자한과, 맥문동차, 마늘, 참기름·들기름, 칠갑산벌꿀, 표고버섯 등이 꾸준한 선택을 받았다.

군은 매출 대박에 대해 긴 장마 속에서도 농업인들의 땀과 정성 이 가득 담긴 고추와 구기자 등 고품질 안전 농산물이 소비자들의 구매 대상이 됐다고 보고 코로나19 시대가 요구하는 비대면, 온라인 구매 트렌드에 대한 발 빠른 대응이 판매효과를 배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 기간 판매 사이트 ‘칠갑마루’를 다녀간 방문객은 22만명을 넘어섰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농사랑, 11번가, G마켓, 옥션, 쿠팡 등 주요 쇼핑몰에도 소비자 방문이 줄을 이었다.

기획전에 참여한 한 농가는 “코로나19 때문에 판로가 막힌 상태였는데 온라인 기획전으로 숨통이 트였고 계속되는 주문에 그간의 걱정이 한순간 해소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열려 농업인의 희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돈곤 군수는 “청양 농특산물 기획전에 성원을 보내준 소비자들과 좋은 상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한 농가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계속해서 소비 트렌드 맞춤형 판매전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