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9 06:03

  • 흐림속초11.8℃
  • 흐림14.1℃
  • 흐림철원12.4℃
  • 흐림동두천14.3℃
  • 흐림파주12.9℃
  • 흐림대관령7.0℃
  • 흐림춘천13.4℃
  • 구름조금백령도13.7℃
  • 흐림북강릉12.2℃
  • 흐림강릉12.8℃
  • 흐림동해12.9℃
  • 흐림서울17.3℃
  • 흐림인천15.2℃
  • 흐림원주16.1℃
  • 박무울릉도13.6℃
  • 흐림수원17.0℃
  • 흐림영월15.2℃
  • 흐림충주17.9℃
  • 구름많음서산15.7℃
  • 흐림울진13.3℃
  • 흐림청주19.8℃
  • 흐림대전17.9℃
  • 흐림추풍령13.6℃
  • 흐림안동13.8℃
  • 흐림상주15.0℃
  • 흐림포항14.4℃
  • 흐림군산17.0℃
  • 비대구14.3℃
  • 비전주18.1℃
  • 흐림울산14.1℃
  • 비창원15.0℃
  • 비광주14.4℃
  • 비부산15.5℃
  • 흐림통영13.9℃
  • 비목포14.9℃
  • 비여수14.8℃
  • 흐림흑산도14.5℃
  • 흐림완도15.6℃
  • 흐림고창17.4℃
  • 흐림순천13.2℃
  • 박무홍성(예)14.2℃
  • 흐림16.4℃
  • 비제주18.9℃
  • 흐림고산18.3℃
  • 흐림성산18.5℃
  • 비서귀포19.5℃
  • 흐림진주15.1℃
  • 흐림강화14.8℃
  • 흐림양평15.6℃
  • 흐림이천15.3℃
  • 흐림인제12.5℃
  • 흐림홍천14.3℃
  • 흐림태백8.2℃
  • 흐림정선군9.6℃
  • 흐림제천15.0℃
  • 흐림보은17.0℃
  • 흐림천안18.1℃
  • 흐림보령14.9℃
  • 흐림부여16.4℃
  • 흐림금산16.8℃
  • 흐림18.2℃
  • 흐림부안16.8℃
  • 흐림임실14.6℃
  • 흐림정읍16.2℃
  • 흐림남원15.7℃
  • 흐림장수14.0℃
  • 흐림고창군17.5℃
  • 흐림영광군17.5℃
  • 흐림김해시14.6℃
  • 흐림순창군15.4℃
  • 흐림북창원15.1℃
  • 흐림양산시15.9℃
  • 흐림보성군15.4℃
  • 흐림강진군15.1℃
  • 흐림장흥15.1℃
  • 흐림해남16.4℃
  • 흐림고흥15.6℃
  • 흐림의령군15.4℃
  • 흐림함양군15.1℃
  • 흐림광양시14.8℃
  • 흐림진도군15.8℃
  • 흐림봉화11.7℃
  • 흐림영주13.3℃
  • 흐림문경14.6℃
  • 흐림청송군12.2℃
  • 흐림영덕13.2℃
  • 흐림의성13.3℃
  • 흐림구미14.7℃
  • 흐림영천13.4℃
  • 흐림경주시14.2℃
  • 흐림거창14.6℃
  • 흐림합천14.7℃
  • 흐림밀양15.7℃
  • 흐림산청14.8℃
  • 흐림거제14.3℃
  • 흐림남해15.0℃
  • 흐림15.8℃
기상청 제공
‘초등 수학 톡톡’ 은 재밌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초등 수학 톡톡’ 은 재밌다.

‘수학톡톡’ 초등 3, 4학년 2학기 주제별 학습도움 영상 자료와 보조교재 보급

▲ ‘초등 수학 톡!톡!’ 은 재밌다.
[굿뉴스365] 충남교육청은 수학 학습 결손을 예방하고 재미있는 수학 공부를 위해 초등 3, 4학년 2학기용 ‘수학 톡톡’ 교재와 학습도움 영상 자료 35차시를 보급한다.

‘수학 톡톡’은 학생,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했다.

학생들의 흥미를 반영해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기초학력 향상에 도움을 된다.

또한 ‘수학 톡톡’은 가정에서 영상 자료와 함께 교재를 활용해 학생들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학교에서는 대면, 비대면 수업 시간에 활용할 수 있다.

영상 자료는 교재를 개발한 현직 교사들이 직접 참여해 단원별 주제에 따라 구성했다.

주제별로 살펴보면 척척박사 곱셈 돋보기 나는야 무게 감별사 비밀번호를 찾아라 평형을 이용해 태극기 완성하기 등이 담겨 있다.

영상 자료는 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과 에듀스충남 홈페이지에 탑재된다.

김경호 연구정보원장은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학교의 수학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학습도움 영상 자료를 개발·보급했다”며 “따분하고 지루한 수학이 아니라 즐거운 수학을 위해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는 현장 맞춤형 수학 학습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