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5-10 23:15

  • 구름많음속초23.1℃
  • 구름많음13.8℃
  • 구름조금철원11.0℃
  • 맑음동두천12.2℃
  • 구름조금파주9.8℃
  • 구름많음대관령14.5℃
  • 구름조금춘천15.5℃
  • 흐림백령도13.2℃
  • 맑음북강릉22.1℃
  • 맑음강릉20.0℃
  • 맑음동해20.5℃
  • 맑음서울16.6℃
  • 구름조금인천15.4℃
  • 구름많음원주16.4℃
  • 구름많음울릉도18.5℃
  • 구름조금수원13.4℃
  • 구름많음영월14.8℃
  • 구름많음충주13.8℃
  • 맑음서산13.8℃
  • 맑음울진20.0℃
  • 구름많음청주18.2℃
  • 구름조금대전16.0℃
  • 구름조금추풍령13.5℃
  • 구름많음안동19.7℃
  • 구름조금상주16.8℃
  • 맑음포항20.5℃
  • 구름조금군산13.9℃
  • 구름많음대구18.1℃
  • 맑음전주17.3℃
  • 맑음울산18.4℃
  • 구름조금창원15.3℃
  • 맑음광주17.0℃
  • 구름많음부산16.9℃
  • 구름많음통영15.2℃
  • 맑음목포15.9℃
  • 맑음여수16.1℃
  • 맑음흑산도14.2℃
  • 맑음완도15.5℃
  • 맑음고창15.2℃
  • 구름조금순천12.0℃
  • 맑음홍성(예)14.3℃
  • 구름많음13.3℃
  • 맑음제주16.2℃
  • 맑음고산16.7℃
  • 맑음성산16.6℃
  • 맑음서귀포18.3℃
  • 구름조금진주14.3℃
  • 맑음강화15.0℃
  • 구름조금양평14.5℃
  • 구름많음이천15.1℃
  • 흐림인제18.0℃
  • 구름많음홍천14.0℃
  • 구름많음태백17.1℃
  • 구름많음정선군17.0℃
  • 구름많음제천12.7℃
  • 구름많음보은13.1℃
  • 구름조금천안12.5℃
  • 구름많음보령14.9℃
  • 구름조금부여12.3℃
  • 구름조금금산13.5℃
  • 구름조금14.4℃
  • 맑음부안15.1℃
  • 구름조금임실17.0℃
  • 맑음정읍15.6℃
  • 맑음남원18.1℃
  • 구름조금장수16.7℃
  • 맑음고창군15.4℃
  • 맑음영광군15.6℃
  • 구름조금김해시16.3℃
  • 맑음순창군15.9℃
  • 구름조금북창원16.8℃
  • 구름조금양산시17.5℃
  • 구름조금보성군12.3℃
  • 맑음강진군14.1℃
  • 구름조금장흥16.6℃
  • 맑음해남14.2℃
  • 구름조금고흥13.0℃
  • 구름많음의령군16.5℃
  • 구름많음함양군12.4℃
  • 구름조금광양시15.0℃
  • 맑음진도군14.7℃
  • 흐림봉화13.3℃
  • 구름많음영주16.2℃
  • 구름많음문경15.2℃
  • 구름조금청송군12.9℃
  • 맑음영덕18.0℃
  • 구름조금의성15.3℃
  • 구름조금구미19.5℃
  • 구름조금영천19.3℃
  • 구름조금경주시16.1℃
  • 구름많음거창13.2℃
  • 구름많음합천16.6℃
  • 구름조금밀양14.8℃
  • 구름조금산청15.8℃
  • 구름많음거제16.4℃
  • 구름조금남해16.0℃
  • 구름조금14.7℃
기상청 제공
계룡시, 전 직원 대상 ‘전화친절도 조사’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보도자료

계룡시, 전 직원 대상 ‘전화친절도 조사’ 실시

시민 체감 만족도 측정을 통한 소통·친절행정 구현

▲ 계룡시청
[굿뉴스365] 계룡시는 고객만족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5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전화친절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공무원의 민원행정서비스와 친절도 수준을 시민의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조사해 행정서비스 기초자료로 제공하고 민원인 응대 수준을 정확히 측정해 보다 친절하고 질 높은 대민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실시된다.

시는 보다 객관적인 조사를 위해 외부 용역기관에 위탁하며 민원인을 가장한 모니터요원에 의한 공무원의 전화응대 수신의 신속성, 응대·경청 태도, 연결상태 등 민원서비스 분야의 전반적인 친절도 조사항목을 평가하게 된다.

시는 친절도 평가결과 우수 사례를 전 부서에 공유하고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등 공무원 개개인의 친절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민원서비스의 기본인 전화응대 친절도 조사를 통해 계룡시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친절·신속·정확한 전화응대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로 시민이 감동하는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