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5-26 07:32

  • 흐림속초16.2℃
  • 구름많음17.0℃
  • 구름많음철원16.8℃
  • 구름많음동두천17.7℃
  • 구름많음파주16.9℃
  • 흐림대관령13.1℃
  • 구름많음춘천16.8℃
  • 박무백령도15.4℃
  • 흐림북강릉15.7℃
  • 흐림강릉16.1℃
  • 흐림동해15.7℃
  • 구름많음서울19.1℃
  • 구름많음인천18.5℃
  • 구름많음원주19.7℃
  • 구름많음울릉도15.2℃
  • 구름많음수원18.9℃
  • 구름많음영월14.3℃
  • 구름많음충주18.0℃
  • 구름많음서산16.7℃
  • 구름많음울진14.8℃
  • 구름조금청주18.7℃
  • 구름조금대전17.0℃
  • 구름많음추풍령13.9℃
  • 구름조금안동13.5℃
  • 구름조금상주14.8℃
  • 구름조금포항15.6℃
  • 구름많음군산17.4℃
  • 구름조금대구15.6℃
  • 구름많음전주20.1℃
  • 구름조금울산15.7℃
  • 구름조금창원17.6℃
  • 구름많음광주18.4℃
  • 구름조금부산17.5℃
  • 구름조금통영16.5℃
  • 구름많음목포18.3℃
  • 맑음여수17.2℃
  • 흐림흑산도16.7℃
  • 흐림완도18.0℃
  • 구름많음고창
  • 구름조금순천12.3℃
  • 구름많음홍성(예)17.9℃
  • 구름많음15.5℃
  • 맑음제주18.4℃
  • 흐림고산20.4℃
  • 흐림성산20.1℃
  • 구름많음서귀포20.9℃
  • 구름조금진주14.4℃
  • 구름많음강화18.6℃
  • 구름많음양평17.3℃
  • 구름많음이천17.6℃
  • 구름많음인제15.3℃
  • 구름많음홍천15.8℃
  • 흐림태백11.8℃
  • 구름많음정선군11.8℃
  • 구름많음제천15.6℃
  • 구름많음보은14.6℃
  • 구름많음천안15.7℃
  • 구름많음보령19.9℃
  • 구름많음부여15.8℃
  • 구름많음금산14.3℃
  • 구름조금17.8℃
  • 구름많음부안18.8℃
  • 구름많음임실16.9℃
  • 구름많음정읍19.0℃
  • 구름많음남원17.4℃
  • 구름조금장수13.7℃
  • 구름많음고창군19.8℃
  • 구름많음영광군18.7℃
  • 구름조금김해시16.5℃
  • 구름조금순창군15.2℃
  • 구름조금북창원17.8℃
  • 구름조금양산시16.5℃
  • 구름조금보성군16.3℃
  • 구름많음강진군18.5℃
  • 구름조금장흥18.5℃
  • 맑음해남18.4℃
  • 구름조금고흥16.8℃
  • 구름많음의령군14.1℃
  • 구름조금함양군13.9℃
  • 구름조금광양시16.8℃
  • 구름많음진도군18.7℃
  • 구름많음봉화10.3℃
  • 구름많음영주13.0℃
  • 구름조금문경13.9℃
  • 구름많음청송군11.4℃
  • 구름많음영덕13.0℃
  • 구름조금의성13.1℃
  • 구름많음구미15.4℃
  • 구름조금영천14.2℃
  • 구름조금경주시14.8℃
  • 구름많음거창12.6℃
  • 구름조금합천13.6℃
  • 구름조금밀양15.5℃
  • 구름조금산청13.4℃
  • 구름조금거제17.4℃
  • 구름조금남해16.9℃
  • 구름조금16.1℃
기상청 제공
[특집] 청양군 '관광객 500만 시대’… ‘특별한 청양’ 마케팅 집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집] 청양군 '관광객 500만 시대’… ‘특별한 청양’ 마케팅 집중

"관광객 500만 시대 개막을 앞당기겠다"

청양군 ‘특별한 청양’ 관광브랜드 홍보 집중-알품스 공원.jpg
알품스공원

 

[굿뉴스365] 청양군이 민선 8기 핵심 공약 중 하나인 ‘관광객 500만 시대’ 개막을 위한 실천 방안으로 ‘특별한 청양’ 관광브랜드 마케팅에 집중한다.

군은 현재 천장호, 칠갑호, 장곡지구 등 3대 관광권역에 744억원을 투자해 천장호 생태관광 기반 구축, 알프스로 가는 하늘길 조성, 천장알프스지구 관광 인프라 확충 장곡천 수변생태공원 조성, 청양 알품스공원 조성, 어린이백제체험관 건립, 백제문화체험박물관 진입로 공사 칠갑타워 건립, 칠갑호 관광자원 조성 사업 등 규모가 큰 관광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각 개발사업을 양적 성장의 주춧돌로 삼아 신규 관광진흥계획 수립, 관광브랜드 확립, 홍보마케팅 등으로 질적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규 관광진흥계획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수립한 2023~2027년 관광진흥 기본계획 같은 중앙정부 정책과 코로나19에 대응한 관광 활성화 방안, 천장호·칠갑호·장곡지구 연계 사업 발굴, 관광 슬로건·브랜드 이미지 통합 작업, 민간 주도 관광 확대 등을 총체적으로 담아낼 마스터플랜이다.

주요 내용은 코로나19 시대 관광 경향 변화 등 국내외 관광 여건 분석 관광 비전과 브랜드 및 관광 홍보 콘텐츠 개발 관광진흥계획 활성화 방안 마련 민간 주도 관광 활성화 방안 마련 등이다.

군은 향후 전문기관 연구용역을 통해 청양만의 지속가능성 큰 관광전략을 창출할 예정이다.

차별화된 홍보마케팅을 위해서는 기존 시스템을 고도화할 계획으로 주 소비층인 30~40세대를 겨냥한 온라인 마케팅과 관광 캐릭터 ‘청양이’ 활용 마케팅, 청양투어패스 등을 중점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광 캐릭터 ‘청양이’는 힙합과 발라드, 댄스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특별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2022년 뮤직비디오 2편과 유튜브 인플루언서 ‘아트비트’와 협업한 댄스 커버 영상을 제작해 조회수 58만 회를 넘어섰으며 인스타그램을 개설한 지 3개월 만에 팔로워 3,000명을 확보했다.

또 여름과 겨울에 출시한 이모티콘은 배포 30분 만에 2만 5,000명이 내려받는 등 매진 사례를 빚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우리 동네 캐릭터’ 공모전에 참가해 공공기관 110곳이 내세운 캐릭터 중 15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7월부터 운영해온 청양투어패스는 기존 고운식물원, 목재문화자연사체험관, 백제문화체험박물관, 칠갑산천문대에 자유 이용시설까지 사용범위를 확대하고 특별가맹점의 할인 혜택까지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특별한 청양 관광브랜드 확립과 차별화된 홍보마케팅을 추진해 관광객 500만 시대 개막을 앞당기겠다”며 "청양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광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