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5-13 08:25

  • 맑음속초19.2℃
  • 맑음12.6℃
  • 맑음철원12.5℃
  • 맑음동두천13.5℃
  • 맑음파주12.6℃
  • 맑음대관령9.0℃
  • 맑음춘천12.9℃
  • 맑음백령도17.5℃
  • 맑음북강릉18.6℃
  • 맑음강릉16.9℃
  • 맑음동해18.6℃
  • 맑음서울15.4℃
  • 맑음인천15.1℃
  • 맑음원주13.6℃
  • 맑음울릉도16.5℃
  • 맑음수원15.6℃
  • 맑음영월11.8℃
  • 맑음충주13.1℃
  • 맑음서산13.8℃
  • 맑음울진19.7℃
  • 맑음청주14.8℃
  • 맑음대전14.7℃
  • 맑음추풍령14.6℃
  • 맑음안동13.5℃
  • 맑음상주15.5℃
  • 맑음포항17.5℃
  • 맑음군산13.7℃
  • 맑음대구16.5℃
  • 맑음전주15.3℃
  • 맑음울산17.3℃
  • 맑음창원18.2℃
  • 맑음광주15.4℃
  • 맑음부산18.9℃
  • 맑음통영17.8℃
  • 맑음목포15.6℃
  • 맑음여수16.2℃
  • 맑음흑산도16.6℃
  • 맑음완도17.2℃
  • 맑음고창13.2℃
  • 맑음순천14.9℃
  • 맑음홍성(예)15.0℃
  • 맑음12.7℃
  • 구름조금제주16.7℃
  • 맑음고산16.4℃
  • 맑음성산17.8℃
  • 구름조금서귀포20.1℃
  • 맑음진주16.2℃
  • 맑음강화15.3℃
  • 맑음양평13.0℃
  • 맑음이천13.5℃
  • 맑음인제10.0℃
  • 맑음홍천10.5℃
  • 맑음태백13.3℃
  • 맑음정선군9.6℃
  • 맑음제천11.3℃
  • 맑음보은11.7℃
  • 맑음천안13.4℃
  • 맑음보령15.3℃
  • 맑음부여13.0℃
  • 맑음금산12.1℃
  • 맑음14.2℃
  • 맑음부안14.3℃
  • 맑음임실12.8℃
  • 맑음정읍15.0℃
  • 맑음남원13.6℃
  • 맑음장수10.9℃
  • 맑음고창군13.8℃
  • 맑음영광군14.1℃
  • 맑음김해시16.5℃
  • 맑음순창군13.6℃
  • 맑음북창원17.9℃
  • 맑음양산시16.9℃
  • 맑음보성군17.0℃
  • 맑음강진군14.5℃
  • 맑음장흥14.0℃
  • 맑음해남15.8℃
  • 맑음고흥17.3℃
  • 맑음의령군15.5℃
  • 맑음함양군13.8℃
  • 맑음광양시16.7℃
  • 맑음진도군16.7℃
  • 맑음봉화11.8℃
  • 맑음영주14.1℃
  • 맑음문경15.5℃
  • 맑음청송군10.5℃
  • 맑음영덕17.2℃
  • 맑음의성12.9℃
  • 맑음구미16.7℃
  • 맑음영천14.2℃
  • 맑음경주시16.7℃
  • 맑음거창13.3℃
  • 맑음합천14.3℃
  • 맑음밀양15.8℃
  • 맑음산청13.3℃
  • 맑음거제17.0℃
  • 맑음남해16.9℃
  • 맑음16.6℃
기상청 제공
금산군, 올해 인삼 경쟁력 강화 마케팅 박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보도자료

금산군, 올해 인삼 경쟁력 강화 마케팅 박차

강소기업 육성 및 글로벌 금산애드 등 추진

금산군, 올해 인삼 경쟁력 강화 마케팅 박차

 

[굿뉴스365] 금산군은 인삼 재고량이 높아져 가격이 하락하는 것으로 분석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젊은층 소비 촉진 및 해외 진출 확대를 목표로 올해 인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에 나선다.

지난해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제조업자와 공동으로 인삼맥주, 인삼팝콘 등 상품성 개선 제품을 28개를 개발하고 6개국에 20만 달러 규모 수출을 올린 데 이어 올해에도 신제품 개발 및 개발상품 e커머스 등 판매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각 제품 간에 경쟁을 통한 순위를 매기고 이를 통한 홍보도 추진하는 등 소비자가 우수한 제품을 바로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계속 구상한다는 복안이다.

또한 올해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 및 유통·마케팅 등을 도와 강소기업 육성에도 나설 방침이다.

공모를 통해 관내 제조업체 대상으로 제품 개발 아이디어를 선정해 경쟁력 있는 제품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판매 및 수출하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중국, 미국, 프랑스, 캄보디아, 베트남 등 5국을 대상으로 뉴미디어 홍보 및 라이브커머스 등을 추진하는 글로벌 금산애드 프로젝트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추진된다.

대상 국가는 중국, 베트남 등 주요 수출국에 미국, 프랑스, 캄보디아 등 수출 성장 가능성이 큰 국가를 포함했다.

투입 예산은 7억원으로 유튜브 광고 홍보서포터즈 운영, 인플루언서 인터넷 생방송, 문화콘텐츠 참여 홍보 등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금산인삼시장 상권활성화, 금홍 국내외 규격인증 획득 지원, 서울 금산인삼제품판매장 운영, 젊은 감각의 인삼홍보 CF제작, 해외 박람회 참석, 금산인삼 특별전 개최, 고품질 안전인삼 생산 지원 등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세계인삼수도 금산의 인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젊은 층과 세계가 선호하는 금산인삼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 22일 기준 생삼 10뿌리 1채가격은 3만5000원으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월 22일 기준 가격인 3만8500원 보다 감소했으며 다른 품목들도 전반적으로 가격이 하락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